티스토리 뷰
오늘은 백내장 초기 증상 원인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수록 백내장 증상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백내장이란 투명한 수정체에 일어나는 혼탁으로 인해서 시력이 감퇴되는것을 말합니다. 백내장 원인 여러가지가 있으나 그 중 노화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은 통증이나 충혈이 발생되지는 않으나 수정체가 탁해지면서 다양한 증상을 야기를 시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 첫째로 마치 안개가 낀 것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안개가 점차 더 퍼져나가게 되고 잘 보이지 않게 되는것이죠.
백내장 초기 증상으로 주맹현상이 오기도 합니다. 주맹현상이란 밝은곳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반대로 어두운곳에선 잘 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어두운곳에서는 동공이 확장되면서 시력이 되지만 밝은곳에선 동공이 수축이 되다보니까 잘 안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
하여간 혹시라도 이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고 한다면 백내장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라고 할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여 제대로 검사를 받아보셔야된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절대로 방치하시면 안됩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 대부분은 노안과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시력이 저하되는것이 나이 먹어서 그런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내버려두는것이죠. 허나 노안과 백내장 증상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은 원거리와 근거리가 전부 흐릿하게 보입니다. 노안은 근거리만 흐릿하게 보이구요. 그리고 황반변성 경우에는 중심부가 휘어져 보입니다.
하여간 예전에는 돋보기 사용해야지만 글씨가 보였던사람들이 최근에 돋보기 없어도 글씨가 잘 보인다고 한다면 백내장 초기 증상 가능성이 높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이거 시력 좋아진거 아니야? 라고 할 수도 있으나 백내장 증상이 진행이 되면서 굴절률이 증가를 하고 이떄문에 근시가 나타나면서 글씨가 보이게끔 되는것이거든요.
백내장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가장 큰 원인은 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정체도 나이를 먹으면서 탁해지는데 이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흰머리와 주름 막을 수 없잖아요. 그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합병증으로도 발생을 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스테로이드 약을 오랫동안 복용을 하는 경우에도 그 부작용으로 인해서 백내장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다고 하네요. 포도막염이나 다른 눈 질환 또한 백내장 원인이 될 수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신중일때 모태가 풍진에 감염이 되어 신생아에게 백내장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눈을 다쳤을때에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서 백내장이 발생을 하는 외상성 백내장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내장 경우에는 약물 치료 그리고 수술 치료 이렇게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요법을 시도를 하지만 증상이 계속해서 진행이 되면 백내장 수술을 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받은 이후에는 항생제나 항염증제 등의 점안약을 사용해야하고 백내장 수술 후 약 1주일 정도는 육체노동이나 운동을 하지 말아야하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컴퓨터나 텔레비전 이런것은 상관없구요. 하여간 수술후에는 관리 잘 하셔야해요.
백내장 수술 후 운전을 할 수가 있을까요? 본인이 생각하기에 운전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여겨진다면 해도 됩니다. 그리고 과음은 절대로 하면 안되구요. 안경을 새로 맞히고자 할때에는 바로 하게 되면 안되고 조금 시간이 지난 이후에 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대략 한달은 넘어야됩니다.
이상 백내장 초기 증상 원인에 관한 글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